영동 군민과 함께 살맛나는 영동을 만들겠습니다.
신라 시대에 조비천현(助比川縣) 지역에 속하였는데, 조비천이란 지명은 양산강(陽山江 助比川)에서 유래되었다. 경덕왕 때는 대양산(大陽山)의 이름을 따서 양산현이라 고치고 관성군(管城郡: 현 沃川)의 속현으로 삼았다.
고려 시대에는 경상도 경산부에 소속된 적이 있으며 고려 태종 13년(1413)에 충청도로 옮겨지면서 옥천군에 편입된 후, 옥천군 양남면 또는 양남일소면으로 불리다가 1906년 지방행정구역 정비에 의하여 영동군에 소속되었다.
1914년 총독부의 행정구역 통폐합 령에 따라 지내리(池內里), 박계리, 봉산리(鳳山里), 봉소리(鳳韶里), 학산리(鶴山里), 서산리(鋤山里), 아암리(鵝岩里) 등 7개리로 개편하고 면사무소를 지내리에서 서산리로 이전하면서 면 소재지 앞산의 형태가 학(鶴)처럼 생기고 옛날에 학이 많이 찾아 들었다 하여 학산면으로 고쳐 부르게 되었다. 1947년 용화면의 도덕리(道德里)와 범화리(範華里), 봉림리(鳳林里)를 편입시켜 10개리가 되였고. 1985년 아평리를 아평1구와 2구로 분리하여 현재는 10개의 법정리와 27개의 행정리 38개의 자연마을을 관할하게 되었다.
민원도우미
민원도우미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교육정보안내
교육정보안내다양한 교육정보를 한눈에! 영동 교육정보 안내입니다.전체
정보화교육
평생학습교육
여성회관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농업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영동군 홈페이지를 한번에 바로갈수 있는 바로가기 정보 서비스영동군홈페이지
관과 및 사업소
유관기관